본문 바로가기

개人소통/건강

반려견 사료 열량 계산기





강아지 사료량을 쉽게 계산 하자!



반려견에게 사료를 얼만큼 주어야 할까?


반려견에게 필요한 하루 열량을 알아두면 좋을 것이다.

농촌진흥청 산하 국립축산과학원에서 만든 열량 계산기 앱.





빈려견의 품종, 이름, 체중 등 기본정보를 넣습니다. 대부분의 품종이 등록돼 있어 해당사항을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애견이 다 자란 개인지 강아지인지를 알 수 있도록 성장단계도 구분해 뒀습니다. 이후 시판 사료의 영양성분 함량을 입력하면 애완견이 하루 섭취해야 할 사료량이 계산돼 나옵니다. 사용자가 알기 쉽도록 에너지 요구량, 일일 사료 투여량을 종이컵 기준으로 수치화했습니다. 


애견의 체형으로 비만 여부도 간단히 측정할 수 있어요. 비만도를 5단계로 나눠 현재 애견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3단계를 평균 기준으로 삼고 그 이상이면 비만으로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비만일 경우에는 체계적인 다이어트 계획까지 제시해 줍니다. 현재 체중 대비 목표 체중을 설정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평소 애견의 건강 상태를 정확히 알기 어려웠거나 애견 관리법에 소홀했던 이들에게 유익하죠. 애견사료 열량계산기 애플리케이션은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이 2010년부터 반려견 사료개발 연구의 일환으로 추진해 온 결과물입니다. 사용자는 안드로이드 마켓과 아이튠즈 앱스토어에서 ‘반려견’을 키워드로 검색하면 손쉽게 내려받을 수 있어요.


글,그림 출처:http://blog.daum.net/hellopolicy/6982136(CC:BY-NC-SA)